본문 바로가기
명상 요가 일기

요가학원 비용 확인 3달 등록 가격은

요가일기 2021. 6. 22.

집에서 요가를 제대로 해보겠다고 요가매트까지 구비를 했지만 쉽지 않습니다. 잘하는 사람들이야 어디다 놔도 다 잘하겠지만, 저 같은 사람은 아무래도 요가학원을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. 요가학원 비용을 확인하기 위해 연락을 해봤는데, 다른 곳의 수강료는 어떨지 모르겠지만, 저희 동네 비용은 이렇습니다.

 

 

함께 요가 해요

 

요가학원 비용은?

비용이 주 5회, 주3회로 나눠져 있고, 한 달은 비싸고, 3달 이상 장기등록을 할 경우에는 저렴해지는 구조입니다. (이 부분은  대부분 다 비슷하리라고 생각합니다.) 제가 확인한 곳의 수강료는 주 5회 1달 18만 원, 주 3회 1달 15만 원이었고, 3달로 할 경우에는 주 5회는 48만 원, 주 3회는 36만 원 이더군요.

 

상담 시 주 3회를 들어보니 한 달 12회를 말하더군요. 그러니까 꼭 주 3회를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한 달에 12회를 소진하면 되는 식이었습니다. (요일을 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고요) 그러니까 3달 등록하면 총 36회를 나갈 수 있는 것이고, 3달 주 3회가 36만 원이라고 했으니 1회 요가학원 비용은 1만 원입니다.

 

카드가? 현금가?

권장 소비자가에는 부가세가 포함된 소비자가 지불하는 순 금액을 이야기 하지만, 막상 등록하러 가면 카드결제 시 부가세 10%를 더 달라는 곳이 있습니다. (이게 사실 불법이 아닐까 한데... 의외로 이렇게 운영하는 데가 있습니다.) 이걸 확인하기 위해서 요가학원 비용을 전화로 문의할 때 카드로 결제 가능하죠? 혹은 카드로 결제해도 같은 가격인가요?라는 것을 문의해볼 수 있습니다.

 

사실 요즘 다들 어려운데 카드 가격 물어보기가 참 애매하죠. 그럴 때는 해당 지역의 지역화폐로 결제 가능한지를 물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. 소비자 입장에서는 해당 달의 지역화폐 해택을 받을 수도 있고, 가맹점주(요가학원) 입장에서는 특정 월에 지역화폐 카드 수수료를 다시 돌려주는 경우도 있거든요(요즘 코로나 때문에 이런 정책을 쓰는 경우도 있더군요)

 

 

장기등록 시 확인해야 할 것

3개월 등록해도 많이 저렴해지는데 6개월 1년을 등록하면 더 저렴해질 것입니다. 다만, 연단 위의 수강료를 지불할 경우 확인할 것이 바로 부재 시 기간 연장입니다. 3개월 정도는 어느 정도 내일 정이 파악되지만 1년은... 모르잖아요. 그래서 가급적 요가학원 비용 문의할 때 장기등록 시 만약 부득이하게 부재중 상태가 되면 어떻게 배려해주실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얼마 안 해준다고(혹은 아예 안해준다고 하더라도) 싫어하진 마세요. 사실 이런 배려 자체가 요가학원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큰 부담일 것이거든요. 요가학원 운영방침을 미리 확인하시고 장기등록 시 그 부분을 잘 감안하시길 바랍니다. 

 

 


 

별 탈이 없으면 이번 주 내로 등록하고 가기로 했습니다. 요가학원에서 매회 비용을 지불하면서 수련을 하면 저 자신도 발전을 하고 이 블로그도 좀 더 풍성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. 

 

 

 

추가내용.

처음에 등록할 때는 36만 원만 결제(지역에서 제공하는 카드) 했는데, 나중에 원장님이 이야기하기로는 부가세 때문에 10%를 더 결제해야 한다고 하더군요. 그래서 며칠 뒤 추가로 3만 6천 원 결제했습니다. 처음부터 이야기해주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. 지역화폐로 결제 가능한지라고 물어보니 헷갈렸나 봅니다. 그냥 카드 결제 가능하죠 라고 물어볼걸 그랬어요. 요가 비용 문의하신다면 참고하세요!

 

댓글